신유의 기도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출15:26)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라 그리하면 여호와가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서 병을 제하리니 네 나라에 낙태하는 자가 없고 임신하지 못하는 자가 없을 것이라 내가 너의 날 수를 채우리라.”(출23:25-26)
“예수께서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도다!”(마8:17,벧전2:24)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치료하는 여호와)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시103:1-5)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구원계획과 치유계획을 저로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저를 위하여 병을 짊어지심으로 내 병을 담당하셨으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제 병이 나았음을 믿습니다. 이제 저는 더 이상 죄를 짓지 않아도 되며, 이제 더 이상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지 않아도 됨을 알기에 너무나 감격합니다. 고통과 통증, 질병과 병환이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으로 인한 원죄로부터 발생한 것임을 알지 못했을 때는, 육신의 질병에 억눌려 있었습니다. 현대 의학의 괄목할만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인류는 불치병과 난치병이라는 괴물 앞에서 떨고 있습니다.
주님! 제게 진리를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사탄이 가져다 준 이 질병에 대해서, 이제 저는 언약백성으로 질병과 악령을 제압할 권세를 부여받았음을 믿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사탄의 손아귀에 잡혀 있도록 가만 놔두지 않으심을 믿습니다. 인류는 하나님의 법을 어겼기에 죽어 마땅한 존재가 되었으나, 하나님이 제 죄를 씻어주기 위해 아들을 보내주셨으니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화목제물로 세우시고, 저를 길이 참으시고, 전에 지은 모든 죄를 간과하심으로 하나님의 의를 세우려하시는 것을 믿습니다(롬3:24-25).
주님! 왜 저를 그토록 사랑하시나요? 주님의 특별한 호의를 받을 만한 선한 것이 제 안에는 없습니다. 저를 향하신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에 감격합니다. 저는 주님의 사랑을 받을 만한 자격이 없는 사람입니다. 제 몸에 거하는 죄의 세력이 너무나 강하여, 사탄이 제 몸에 가져다 준 각종 질병을 제가 이겨내지 못합니다. 주님! 제 몸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선한 일에 사용되어야하는데, 지금은 질환으로 고문을 당하며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십자가에서 제 모든 죄에 대한 형벌을 대신 받으셨을 뿐만 아니라, 제 죄 된 성품으로 인하여 파생되는 모든 불행도 전부 짊어지셨다는 것을, 주님이 제 질병과 통증을 몽땅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대신 고통을 당하셨기에, 제 병이 치유됨을 믿습니다.
우리 예수님은 몸이 고문을 당하고 무참하게 짓밟혔습니다. 예수님의 얼굴은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몸의 모양새가 그 어느 누구보다 망가졌습니다(시52:14). 예수님의 등은 채찍에 맞았으며, 등이 갈라져 고랑이 깊게 파였습니다(시129:3). 그러나 이제 저는 압니다. 저의 모든 병세가 예수님의 등위에 얹어졌다는 사실을, 주님이 찔림은 제 허물을 인함이요 예수님이 상함은 제 죄악을 인함입니다. 예수님이 징계를 받음으로 제가 평화를 누리고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제 병이 나음을 입었습니다(사53:5).
주님! 질병은 속이는 자인 사탄이 가져다 준 것으로 저는 이해합니다. 이제는 단호한 결심으로 사탄에게 등을 돌리겠습니다. 주님 이제 저는 질병과 결별합니다. 그리고 오직 주님이 제 인생에 넣어주시는 평화, 생명, 건강만 환영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말씀을 의뢰하고 주님 앞에 나옵니다. 주님은 항상 주님의 말씀을 성취시키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출15:26)”고 말씀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 복음을 알고 믿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예수님을 구주로 제 마음에 모셔 들일 때에 사탄이 물러감을 믿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눅10:19)”는 말씀이 제 인생에서 현실이 됨을 믿습니다. 모든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하나님이 저에게 주심을 믿고 감사드립니다(눅9:1). 복음을 믿는 자로서, 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병마를 쫓아낼 수 있음을 믿습니다. 주님!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16:18)는 말씀을 전심으로 믿습니다.
저는 이제 주님의 말씀에 모든 것을 겁니다. 저에게 질병의 고통을 안겨준 원수를 꾸짖습니다. 이제는 마귀를 대적합니다.
주님!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붓듯 하셔서, 예수님이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심을 굳게 믿습니다(행10:38).
이제 내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질환의 영은 나를 떠날 지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온갖 질병의 증상들은 지금 당장 사라질 지어다! 하나님 아버지! 제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제 죄악과 질병을 담당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심으로 제가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신 것을 믿습니다. 주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저의 모든 병은 이제 치유되었습니다(벧전2:24).
이제 제 안에 주님의 은혜와 생명이 약동함을 믿습니다. 제 병을 치유해주시고 제 죄를 용서해 주시는 고마우신 주님! 저는 구원받았고, 저는 치료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자유롭습니다.
이제 사탄은 더 이상 내 주인이 아닙니다. 사탄-마귀는 더 이상 나를 지배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죄는 더 이상 나를 정죄할 수 없고, 질병은 더 이상 나를 괴롭힐 수 없습니다. 성령의 거룩한 성전이 된 나의 몸 안에 더러운 병마는 더 이상 기생할 수 없습니다.
주님!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치유해주마 약속하신 그 말씀이 지금 이루어지기를 소원합니다. 예수님의 약속에 따라, 저의 질병의 근원이 무너져 내림을 믿습니다. 병이 호전되고 온전히 회복되어 건강하게 될 줄로 굳게 믿습니다.
오! 예수님, 당신은 제 삶의 주인이십니다! 당신의 생명은 제 생명입니다. 당신의 건강도 제 건강입니다. 이제 저는 구원받았고 치유되었습니다. 저의 옛 생활습관, 제 죄악과 실수들, 제 질병과 고통들, 그 모든 것이 이제 사라져갑니다. 그리스도의 생명과 주님의 능력이 저를 온전케 만들어 가십니다. 오늘부터 저는 새 생명, 새 건강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예수님이 제 안에 저와 함께 계심으로, 이제 저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독 자료 > 신유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척추, 골반을 교정하는 기도 (0) | 2015.08.09 |
---|---|
치유를 위한 기도문 (0) | 2015.08.09 |
중풍병자를 위한 기도 (0) | 2015.08.09 |
신유선포기도 (0) | 2015.07.26 |
치유를위한 기도문 모음 (0) | 2015.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