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말씀의 실재

죄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2018.7.31

구원의 계획 2018. 7. 30. 22:33

2018731()

 

죄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Sin Is No Longer A Factor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6:14)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당신이 이 몸에 있는 한 죄짓기가 쉽다고 진술하지만,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가르치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런 식으로 믿고 말하는 것은 곧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져오신 구원을 먹칠하고 구원의 능력을 폄하하는 것입니다. 요한일서 2:1은 말씀합니다.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 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는 요한일서 2:1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바는 억지로 죄를 짓지 않게 하겠다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요한일서 2:1누가 죄를 범한다면(if any man sin)”이 아니라 누가 죄를 범할 때(when any man sin)”라고 말씀합니다. 죄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다 범죄하지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요일5:18) 당신이 죄짓지 않을 수 없었다면 사도 요한이 이렇게 말했을 리가 없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속량하시고 대속하신 사역을 따라서 하나님이 당신을 어떻게 보시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골로새서 1:21-22은 이를 분명하게 제시합니다.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예수님은 당신을 거룩하고 흠이 없으며 책망할 것이 없게 하셨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행동이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주님이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주님은 그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자아내고 그분의 덕과 완전함을 드러내도록 당신을 어둠에서 불러내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완전함 가운데 걸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분의 영광과 덕을 드러내고 나타내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불러서 신성한 탁월함 가운데 걷고 의의 열매와 일을 나타내게 하셨습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선하신 즐거움에 따라 원하여 행하도록 제 안에서 일하시는 분이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버지로부터 태어났으므로 죄가 더 이상 저를 지배하지 못합니다. 저는 의의 일과 열매를 맺으며 하는 모든 일에서 아버지의 완전함과 탁월함을 드러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14:34

공의는 나라를 영화롭게 하고 죄는 백성을 욕되게 하느니라

 

2: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3:24-26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

 

1년 성경 읽기 : 5:12-21, 52-55

2년 성경 읽기 : 4:25-32,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