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말씀의 실재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 받았습니다 2020.3.18, 말씀은 언제나 확실합니다 2020.3.19

구원의 계획 2020. 3. 18. 23:33

2020318()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 받았습니다

Immersed in christ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3:27)

 

이 구절은 두 가지 다른 현상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그리스도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는 것이고, 두 번째는 그리스도로 옷 입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는 것은 물속에 있는 물처럼 분리될 수 없는 하나됨입니다. 그리스도로 옷 입는 것은 그리스도라는 새로운 환경과 특성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온전히 세례를 받아서 그리스도로 가득하고 당신에게서 오직 그리스도만 보여집니다.

 

이것이 지금 당신의 실재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탄생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입었습니다. 당신은 그분 안에 있고 그분은 당신 안에 계십니다.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요일4:13) 골로새서 3:3-4은 당신의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춰져 있으며 그리스도가 당신의 생명이라고 말합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당신의 의식과 고백이 되게 하십시오. 그리스도가 나의 생명이다. 그리스도가 내가 살고 있는 곳이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산다.”고 자주 말하십시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바로 이곳입니다. 영광의 거주지입니다. 그리스도 안에는 아픔, 질병, 약함, 두려움, 불신, 어떤 종류의 어둠도 찾을 수 없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왔을 때 타락하고 패배하고 손상된 인간의 생명은 하나님의 본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당신은 의와 존귀와 평안과 영광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당신은 죽었고 그분 안에서 살아났습니다.

 

생각해보십시오. 당신이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았고 당신의 삶에 관한 모든 것이 그리스도인데, 당신이 어떻게 불치병에 걸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혈액이나 심장과 관련된 질병이 있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당신의 자연적인 인간의 생명과 관련된 문제나 어둠이나 불행이나 고통이나 도전들은 모두 그리스도 안에서 죽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의 후반부는 이렇게 말합니다.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하나님은 당신이 그리스도라 불리는 새로운 거주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보고, 생각하고, 의식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삶은 초자연적이며 탁월하고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그러므로 담대하고 두려움 없이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충만하게 사십시오. 그리스도가 당신을 감싸고 있으므로 모든 악으로부터 신성하게 보호되며 승리합니다. 할렐루야!

 

고백

내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으며 그리스도 안에 완전히 잠겨 있습니다. 내 삶과 관련된 모든 것은 초자연적이며 탁월하고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나는 담대하고 두려움 없이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충만하게 살며,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악으로부터 신성하게 보호받고 승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3:3-4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고전6: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1년 성경읽기: 2:1-20, 11-12

2년 성경읽기: 28:21-31, 83-84

 

 

 

2020년 3월 19일(목)

 

말씀은 언제나 확실합니다

The word is ever sure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마24:35,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말씀은 언제나 확실합니다. 시편 18:30(한글킹제임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으로 말하면, 그의 길은 완전하며 주의 말씀은 단련되었으니, 그는 자기를 신뢰하는 모든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당신이 의식적으로 훈련해야 하는 일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분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 처해 있든지 그분의 말씀을 행하십시오. 그분의 말씀은 완전합니다.

 

하나님은 이사야 55:11에서도 말씀하셨습니다.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니라” 어쩌면 당신은 건강에 대한 문제를 겪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은 당신의 신성한 건강을 보장합니다. 하나님께 치유를 위해 울부짖거나 구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은 이미 치유보다 더 좋은 그분의 생명을 당신 안에 주셨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이 아픔과 질병과 허약함을 다스리는 삶에 대한 당신의 권리이자 보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진리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말씀에 따라 행하십시오. 성경 전체에는 그리스도의 속량 사역과 관련된 모든 것, 즉 그분이 당신을 대신해 성취하신 일들의 결과와 그분의 죽음 안에서 완성된 모든 약속들이 연대순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말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살도록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무엇을 느끼든지, 듣든지, 보든지, 경험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옳으니라”(벧후1:19) 당신의 경험이나 당신이 겪고 있는 고통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 상황이 바뀌지 않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믿음이 당신 안에서 거인처럼 일어날 때까지 그 상황에 대해 말씀을 지속적으로 말하십시오.

 

믿음은 말씀을 받아들여 자연적인 상황보다 위에 있게 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꾸준히 말씀을 묵상하고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믿음이 강해진다면, 당신이 무엇을 보든지 듣든지 느끼든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연적인 영역에서 얼마나 상황이 나빠지거나 불가능하게 보이든지 상관없습니다. 당신이 항상 승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언제나 확실한 당신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당신의 말씀이 내 안에서 충만하여 말씀이 말하는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말씀의 능력으로 오늘 그리고 날마다 승리합니다. 나는 항상 당신의 영광 안에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마24:35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시119:89 “여호와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굳게 섰사오며”

 

1년 성경읽기 : 눅2:21-52, 신13-15

 

2년 성경읽기 : 롬1:1-12, 시8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