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말씀의 실재

책망과 교정을 받아들이십시오 2020.4.6

구원의 계획 2020. 4. 5. 20:38

2020년 4월 6일(월)

 

책망과 교정을 받아들이십시오

Accept rebuke and correction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3:16)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행동을 꾸짖는 사람이 없는 가정에서 자랍니다. 심지어 부모조차도 잘못을 나무라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그리스도께 드린 이후에도 하나님의 집에서 교정받기를 어려워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리스도인에게 합당하지 않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집에서 교정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것이 성령과 말씀을 통해 경건한 성품을 발전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겸손한 태도를 가지고 당신의 리더가 말씀으로 훈육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그리스도께로 오기 전에 자연적인 삶에서 배운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그리스도의 본성과 일치하는 것들이 아니며,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해서 한순간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함으로 생각을 새롭게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에베소서 4:31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이 구절은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것입니다.

 

말씀이 당신의 성품과 새로운 사고방식을 형성하도록 말씀에 자신을 양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각이 당신을 지배하거나 통제하는 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 어떤 사람이 당신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로잡으려 할 때 자만심으로 우쭐거리지 마십시오. 책망과 교정을 받아들이는 것이 겸손입니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의 탁월함이 드러납니다. 진정으로 위대한 사람들은 굉장히 겸손하기 때문입니다.

 

기도

귀하신 아버지,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며 내 삶을 완전하게 하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탁월함과 겸손 안에서 나를 빚어가시는 당신의 말씀의 주되심에 영원히 나를 내어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히12:6-11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또 우리 육신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든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며 살려 하지 않겠느냐 그들은 잠시 자기의 뜻대로 우리를 징계하였거니와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하게 하시느니라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단 받은 자들은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느니라”

 

1년 성경 읽기 : 눅11:1-13, 삿1-2

2년 성경 읽기 : 롬8:1-11, 시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