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 자료/대표기도문

대표기도문 모범 예문

구원의 계획 2015. 4. 26. 23:12

대표기도문 모범 예문

 

 <찬양과 영광>

우리의 생명이 되시고 영원한 소망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죄와 사망 가운데 건져내 주시고, 오늘 이렇게 목요 채플 가운데 불러 주셔서 마음과 정성을 드려 하나님을 예배케 하여 주심을 감사드리며, 존귀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회개와 감사>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하나님 앞에 고백합니다. 저희가 지난 한 주간 살면서 마땅히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거룩하게 살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거룩하게 살지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지 못한 것 같아 무척 죄송하고 부끄럽습니다. 이 시간 예배에 앞서 하나님 앞에 우리의 죄와 허물을 자복하오니 주의 거룩한 보혈로 우리를 정결케 하옵소서.

 

<회중을 위한 간구>

하나님 아버지!먼저 저희의 경건한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하신 말씀을 따라, 주의 순결한 청년으로 살도록 성령님 도와주옵소서. 특별히, 우리는 연약합니다. 우리의 육신도 온전히 붙잡아 주셔서, 공중 권세 잡은 악한 영의 유혹에 무너지지 않도록 천군 천사로 지켜주시고, 주의 강한 팔로 붙드사 의의 병기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사도 바울이 고백한 것처럼 먹든지 마시든지, 살든지 죽든지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며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기까지 우리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 제자가 되게 하옵소서.

 

<회계, 중보>

하나님 아버지! 주께서 우리에게 ‘가서 만민에세 복음전하는 사명을 주셨는데 우리가 그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먼저, 우리의 캠퍼스를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립니다. 주님! 저들을 긍휼히 여겨 주셔서, 우리를 통하여 저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또한 우리 민족을 위하여 중보합니다. 소돔과 고모라 같고, 호세아 때와 같은 악한 시대입니다. 하지만‘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 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칠지라’ 약속하신 주님께서 우리 민족과 교회를 위하여 회개하오니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며,이 땅을 고쳐 주옵소서.

이 민족의 위정자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위정자들에게 하나님과 백성을 두려워 할 줄 아는 겸손을 주시옵소서. 아직도 복음이 막혀있는 북한 동보들에게도 주의 복음이 전파 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주옵소서. 열방 가운데 파송된 선교사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주의 복음을 위하여 마땅히 누릴 수 있는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오직 복음을 위하여 애쓰고 있는 선교사님들의 안전을 지켜 주시며, 건강을 지켜 주시고, 자녀들을 지켜 주옵소서. 특별히, 선교사님들이 그 민족의 생명의 통로이며, 복음의 통로가 되게 하셔서 풍성한 사역의 열매가 맺게 해 주옵소서!

 

*공동체의 기도제목(행사)<예배의 의탁>

사랑하는 주님! 특별히 이 시간  주님께서 세우신 종에게 권세와 능력을 주셔서 성령 충만케 하시며, 전하는 말씀이 우리에게 큰 은혜와 도전과 축복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예배가 진정과 진리로 드려지기 원합니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만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